반찬부터 보양식까지... 이웃 돕기 나선 서울 강서구 화곡6동 상인들
반찬부터 보양식까지... 이웃 돕기 나선 서울 강서구 화곡6동 상인들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9.0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취약계층 35세대에 직접 만든 음식 후원
서울 강서구 화곡6동 지역상인과 동주민센터 관계자 등이 7일(목) 화곡6동 주민센터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음식 후원 약정’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경원 화곡6동 복지팀장, 이동연 화곡6동장, 조승희(옛날짜장짬뽕), 김철중(가막골흑염소), 김준성(오부장치킨 강서구청점), 안만분(안만분반찬), 이창주 강서푸드뱅크·마켓 센터장

[톱뉴스] 서울 강서구 화곡6동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활동을 약속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선행의 주인공은 김철중(가막골흑염소), 김준성(오부장치킨 강서구청점), 안만분(안만분반찬), 조승희(옛날짜장짬뽕) 등으로 지역에서 여러해 동안 음식점을 운영해 온 상인들이다.

이들은 7일 오후 2시 30분 화곡6동 주민센터를 찾아 ‘음식 나눔 약정서’를 체결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음식을 정기 후원하기로
했다.

이런 상인들의 나눔 실천은 우연한 자리에서 시작됐다. 이동연 화곡6동장이 평소 기부의 뜻을 밝혀왔던 상인들에게 음식 나눔 봉사를 제안했고, 4명의 상인이 흔쾌히 참여했다.

상인들은 매월 취약계층 5~10세대에 직접 조리한 음식을 강서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지원하기로 했다.

화곡6동 주민센터는 이달부터 매월 지역 내 취약계층 35가구에 음식 교환권을 지급한다. 대상자의 나이대와 복지 욕구를 고려해 밑반찬부터 보양식, 아이들이 선호하는 짜장면, 치킨 등 후원 음식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상자들은 원하는 음식을 고른 후 해당 음식점에 가서 교환할 수 있다.

가막골흑염소 김철중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음식후원을 통해서 나눔문화가 지역사회 곳곳으로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동연 화곡6동장은 “경기 침체 장기화로 사업장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준 후원자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나눔의 씨앗이 지역사회에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