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현직자의 취업 비법 전수…'청년 취업아카데미' 운영
도봉구, 현직자의 취업 비법 전수…'청년 취업아카데미' 운영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9.0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2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7회 운영
도봉구 청년 취업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톱뉴스] 도봉구가 오는 9월 22일부터 하반기·수시 채용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청년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운영한 상반기 청년 취업아카데미에 도봉구 청년 구직자 155명의 참여로 큰 호응을 얻었던 구는 올 하반기에도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청년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9월 22일부터 11월 10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운영되며, 전 회차에 현직자 멘토가 함께한다.

현직 인사담당자로부터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취업특강(1회), 청년들의 희망 직무별 현직자와 함께하는 직무탐색 및 실무 필요역량 이해, 취업전략 등을 담은 ▲직무 멘토링(4회), 자기소개와 사전 질문에 기반해 1:4로 진행되는 ▲면접 트레이닝(2회)으로 구성됐다.

도봉구 19~45세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회차별 프로그램 진행 2일 전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도봉구 '청년 취업아카데미'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하반기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바늘구멍의 취업관문을 뚫고 취업한 현직 선배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현직자 멘토의 생생한 취업 성공 비책을 잘 전수받아, 원하는 기업과 직무로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올해 서울시 최초 청년연령 45세 상향을 비롯해 ▲기업·공공·해외 청년인턴십 ▲미취업청년 어학 및 자격증 응시료 지원 ▲구청사 1층 청년취업지원센터 조성 등 다양한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