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내 몸은 내가 지킨다"…생활밀착형 호신술 특강 수강생 모집
은평구, "내 몸은 내가 지킨다"…생활밀착형 호신술 특강 수강생 모집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9.2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민 누구나 무료로 배울 수 있는 호신술 특강 오는 25일부터 선착순 이메일 접수
은평구청

[톱뉴스] 서울 은평구는 급증하는 범죄 상황에 대비할 안전 대책의 하나로 최소한의 대처 능력과 실전 기술을 전수하는 ‘생활밀착형 호신술 구민 특강교실’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은평구민을 대상으로 하며, 은평구와 체육 민간 단체가 협업해 오는 10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하는 태권도장은 ▲백호태권도▲상록태권도▲참조은 고려태권도 ▲청룡태권도▲연호태권도▲명성태권도▲화랑태권도▲광무태권도 등 총 8곳이다. 모집인원은 도장별 최대 20명이다. 수강생들은 전문 지도자의 강습에 따라 기본부터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해당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소식·알림, 강좌/교육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향후 특강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호신술 교육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관내 구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특강 교실에서 우리 고유의 태권도 호신술을 통해 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방어 기술을 익혀 구민의 불안감 해소 등 안전한 은평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