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녹번동, '동행센터' 협약 체결
은평구 녹번동, '동행센터' 협약 체결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9.2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구립녹번종합사회복지관-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참여
은평구 녹번동, ‘동행센터’ 협약 체결

[톱뉴스] 은평구 녹번동은 지난 14일 녹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립녹번종합사회복지관, 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특별시 동행센터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서울시 조례가(서울특별시조례 제8769호) 공포됨에 따라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민‧관 협력의 구심체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유기적 협조 체계를 구축,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오은석 구립녹번종합사회복지관장은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은 지속적으로 녹번동주민센터와 관내 소외계층, 빈곤 위기 발굴, 중장년 1인가구 발굴 사업등 협조 관계를 유지하며 공동사업을 진행해 왔다”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복지 관련 기관, 민간단체 등과도 협력 관계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상하 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장은 “금번 업무협약은 서울특별시 동행센터의 지원 및 운영 조례 공포 이후 최초의 관련 업무협약으로 알고 있다”며 “녹번동주민센터는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가장 빠르게 적극행정을 추진하고 있고 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도 장애인복지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공동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녹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국한 위원장은 “동행센터가 뭐냐고 동장님께 여쭤보았다. 설명을 듣고 보니 앞으로는 녹번동주민센터가 중심이 되어 우리동 주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함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녹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함께 참여하게 됨을 정귀수 동장님께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정귀수 녹번동장은 “며칠 전에도 빈곤으로 일가족이 자살했다는 기사를 봤다. 그동안 녹번동주민센터는 지역 내 빈곤 위기가구의 발굴과 지원활동을 함에 있어 지역주민들의 신문고 역할을 해왔지만, 지역주민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 없이는 숨겨지고 소리내지 않는 빈곤가구의 발굴과 지원은 불가능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스스로를 포기하는 우리의 이웃이 더 이상 없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