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00세 시대 찾아가는 맞춤형 행복한 인생설계」특강 성료
의왕시, 「100세 시대 찾아가는 맞춤형 행복한 인생설계」특강 성료
  • 박성준
  • 승인 2017.03.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도형강사가

▲ 권도형강사가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의왕시는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100세 시대 찾아가는 맞춤형 인생설계 특강을 지난 21일 은퇴를 설렘으로 바꾸는 남자 권도형강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권도형강사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돈은 중요한 것 중 하나라고 말하며 은퇴 후에 자금이 꼭 필요하고 연금은 효과적인 방식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다만 목표금액이 적절해야하고 건강설계, 시간설계, 소통설계, 자신의 특성에 맞는 경력설계 등의 비재무 영역과의 균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무원의 ‘돈’관리 방법으로 사칙연산을 말하며 (+) 연금다층석탑으로 소득 대체율을 높이고, (÷) 자산부채현황표로 자산을 분산하고, (-) 현금흐름표로 새어나가는 지출을 빼고, (x) 자산관리 전략을 곱하세요 라고 전했다.


아울러 하루 따뜻한 물 6잔의 건강법을 말하며 건강관리와 지식을 쌓고 여러 커뮤니티 등에서 관계자산을 잘 쌓아 은퇴 후 35만 시간의 계획을 철저히 준비한다면 현재뿐 아니라 든든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의회사무과 직원은 ‘직무에 관련한 강의도 중요하지만 생활에 도움을 주는 내용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와서 좋았다.’ 고 말했다.


교육지원과 청춘서과장은 행복한 인생설계를 위해 불필요한 기타 잡지출을 체크해보고, 진지하게 버킷리스트를 작성 실천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