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4차 산업혁명 도시 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구로구, 4차 산업혁명 도시 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9.2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주민 대상 … 9.21~10.20 구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2022년 4차 산업혁명 도시 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진행 사진

[톱뉴스] 구로구가 11월에 열리는 ‘4차 산업혁명 도시 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대회는 AI, IoT 등 4차산업 핵심기술을 활용한 도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주제는 4차산업 기술을 통해 구로구의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며, 참가 분야는 총 4가지다.

참가자는 첨단산업도시(G밸리 4차산업 육성 발전), 공부하기 좋은 도시(교육 인프라 확충),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보육‧복지, 건강관리, 반려문화 등), 골고루 잘사는 도시(도로‧교통여건, 주거환경개선 등) 중 1가지 선택해 정책을 제안하면 된다.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주민 대상으로 이달 21일부터 내달 20일까지 모집하며,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는 내부 심사를 통해 참가팀 10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내달 31일 구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정책 아이디어에 대한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참가팀은 4차산업 관련 전문가의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 수업을 받고, 수업을 통해 구체화된 정책을 발표하는 성과공유회 시간을 갖는다.

구는 정책 발표를 토대로 창의성, 효과성, 필요성 등을 심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4팀에 시상금과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60만원, 우수상 30만원, 특별상 10만원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G밸리 중심으로 첨단산업을 주도하는 구 타이틀에 걸맞게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한 정책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주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