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 번으로 나만의 복지혜택 정보가 '쫙'…도봉구, 통합복지플랫폼 선봬
검색 한 번으로 나만의 복지혜택 정보가 '쫙'…도봉구, 통합복지플랫폼 선봬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09.2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민간 복지 정보 총망라 제공…생애주기별, 가구상황별, 관심주제별 복지프로그램 검색 가능
도봉구 통합복지플랫폼 ‘도봉 복지로’ 메인 화면

[톱뉴스] 도봉구가 나만의 맞춤 복지혜택을 알려주는 통합복지플랫폼을 구축했다.

포털사이트에 ‘도봉 복지로’를 검색 후 접속해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나의 맞춤형 복지 검색’ 탭에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나에게 딱 맞는 맞춤 복지 서비스를 알 수 있다.

도봉구가 오는 9월 25일부터 도봉구 통합복지플랫폼 ‘도봉 복지로’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복지정보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구민이 없도록 하나의 플랫폼에서 검색‧확인이 가능하도록 해 효율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도봉 복지로’는 공공‧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자원(서비스)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생애주기별, 가구상황별, 관심주제별로 나열돼 내가 원하는 복지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으며 지역 복지시설 전체를 검색하거나 나의 맞춤형 복지를 확인할 수도 있다.

구 관계자는 “그간 산재한 공공‧민간 영역의 복지 서비스를 일일이 대상자가 찾아야 했다”며, “이제는 그런 수고로움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복지정보들은 실시간 업데이트된다. 구는 실시간 복지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담당 부서별로 관리하도록 했으며, 공공, 민간 실무자들에게 게시 권한을 부여해 기간이 종료된 서비스 등 시의성이 떨어진 정보들을 삭제, 새로 추가되는 정보들은 수시로 현행화하도록 했다.

구민들에게 선보이기 전 구는 지난 9월 11일 ‘도봉복지로’ 구축완료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관계 부서장, 용역사 전문가 등이 참석했으며, 구축 시연 보고를 통해 운영에 대한 최종 점검 시간을 가졌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복지자원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구민들의 복지 정보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 누구도 소외됨 없는 복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