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매력도시 서울'구현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시민참여옴부즈만과 간담회 진행
'시민과 함께, 매력도시 서울'구현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시민참여옴부즈만과 간담회 진행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10.2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6일 오후3시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시민참여옴부즈만 간담회’ 진행
서울시청 전경

[톱뉴스]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는 서울시의 문제에 대하여 시민의 입장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 나가기 위해 시민참여옴부즈만 대상 간담회를 10월26일 오후 3시 서울유스호스텔 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연령, 직업, 경험을 가진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참여옴부즈만 등 12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그 간의 성과를 확인하고 효율적인 시민참여옴부즈만 활동 방안을 논의한다.

시민참여옴부즈만은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의 전문성 강화와 각계각층의 다양한 참여 확대 등을 고려하여 법률 분야, 세무회계 분야, 기술 분야, 보건복지 및 여성 분야, 시민사회 분야, 재정·감사 분야, 문화관광 분야, 행정 분야 등 10개 분야 100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시민참여옴부즈만들은 공공사업 감시, 청렴계약 참관, 민원배심제 참여 등 주요활동에 대한 실적을 공유하고, 시민참여 촉진과 효율적인 감시․평가활동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시민참여옴부즈만은 청렴계약 참관 위주의 활동에서 서울시의 공공사업에 대한 현장감시, 주민(시민)감사, 민원배심제 등 다양한 활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활동사례․수범사례 등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감시와 평가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간담회에 참여한 시민참여옴부즈만들은 자신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시정에 대한 문제를 발굴하고 의견을 제시하며 서울시정의 발전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러한 의견들은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실현 가능성과 효과성이 입증될 경우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는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감시하고 시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올해 2월 35명이던 시민참여옴부즈만을 100명으로 확대했으며, 100명의 시민참여옴부즈만은 위원회의 업무인 감사 및 고충민원 처리, 서울시 공공사업 감시․평가 활동 등 다방면으로 참여하고 있다.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주용학 위원장은 “시민참여옴부즈만과 함께 미래의 서울을 디자인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라며, “시민참여옴부즈만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서울시의 변화를 이끌어갈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