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 도심속 녹색 휴식처‘맨발걷기 산책로 조성 완료’
송파구 , 도심속 녹색 휴식처‘맨발걷기 산책로 조성 완료’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10.2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석 구청장 “도심속 황톳길 조성으로 구민의 건강 및 행복 지수를 높일 것, 추가 확충 예정 ”
송파구 , 도심속 녹색 휴식처‘맨발걷기 산책로 조성 완료’

[톱뉴스] 송파구에서는 주민들이 보다 건강하게 도심속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송파나루공원과 오금공원 2개소에 ‘구민건강 황토체험존 조성’을 완료하고, 10월 25일 개장식과 함께 동시 오픈한다.

최근 중장년을 중심으로 건강을 지키는 맨발걷기 운동이 트렌드로 자리잡게 되자, 구에서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심속 접근성이 높은 송파나루공원과 기존맨발걷기 이용자 수요 있었던 오금공원을 선정, 황토체험존 조성 사업을 선제적으로 시행했다.

두 체험공간에는 충남 보령에서 채취된 5mm채친 고운 황토 100%로 부드로운 촉감을 유지할수 있도록 20cm 깊이로 황토를 깔았고, 세족장은 비가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파고라를 설치했다.

송파나루공원의 황토체험존은(107m) 석촌호수와 근접한 기존 산책길 일부를 활용하여 조성해 기존 공원 훼손을 최소화 했다. 또한 숲속 황톳길에서 석촌호수를 바라보며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촉각과 시각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며, 도심속에서 접근성이 아주 뛰어나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석촌호수에 주민과 관광객들도 또한 이용 할 수 있는 새로운 힐링 스팟이 될 예정이다.

오금공원은 공원의 나지막한 야산의 그대로의 멋을 살리기 위하여 공원의 지형을 활용하여 황토체험존(110m)을 조성했다. 국산 황토 100%로 제작된 황토볼을 채운 황토볼풀장까지 조성되어 또다른 재미를 더했다. 오금 황토체험존은 도심공원에서 산림욕을 즐기며 맨발걷기 효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화길로 조성되어 황톳길 조성전부터 외지에서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일상속에서 주민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황토 체험존을 조성했으니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도심속 녹색 휴식터에서 힐링할수 있길 바란다”며 “맨발걷기를 위한 인프라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