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어르신 소식은 내가 전한다! '신바람 실버 동대문' 실버기자단 모집
동대문구 어르신 소식은 내가 전한다! '신바람 실버 동대문' 실버기자단 모집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10.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30일까지 동대문구 어르신을 위한 소통 메신저 ‘실버기자단’ 추가 모집
신바람 실버기자단 활동사진

[톱뉴스] 동대문구는 우리 구 어르신 소식지 ‘신바람 실버 동대문’에 실릴 소식을 취재할 새로운 ‘실버 기자단’을 11월 한 달간 모집한다.

‘신바람 실버 동대문’은 2011년 10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발행한 어르신 맞춤형 소식지로 지난 4일 제51호가 발행됐다. 현재 7명의 어르신들이 활동 중인 ‘실버 기자단’은 건강 정보, 여행 명소 등 어르신을 위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해주는 소통 메신저로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신바람 실버 동대문’ 제작에 적극 참여해오고 있다.

구는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 실버기자단을 추가로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공고는 65세 이상 어르신만 지원할 수 있었던 기존 공고와는 달리 다양한 눈높이에서 어르신에게 소식을 전달하고자 취재 및 글쓰기에 관심 있는 구민이면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새롭게 선정된 실버기자단은 위촉일로부터 2년 간 활동하게 되며, 내년 상반기부터 기존 기자단과 함께 어르신 소식 취재, 기사 작성, 실버소식지 모니터링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실버기자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대문구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지원서 등을 작성하여 동대문구 홍보담당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정 이해도, 문장력 등을 심사하여 기자단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결과는 12월 중 개별 통보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동대문구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실버기자단 추가 모집을 통해 신바람 실버 동대문이 더욱 알차고 유용한 정보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