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국회의원 45명 동의, ‘가난한 나라 가장 열심히 돕는 나라 만들기’ 제안집회
여야 국회의원 45명 동의, ‘가난한 나라 가장 열심히 돕는 나라 만들기’ 제안집회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11.02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받는 나라 만들기 국민운동본부 주관
국민의힘 최재형의원실과 더불어민주당 김회재의원실 개최하고 존경받는나라만들기국민운동본부 주관으로 1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가난한 나라를 가장 열심히 돕는 대한민국 만들기”를 국가 목표로 삼자는 제안 집회를 열었다. 톱뉴스

국민의힘 최재형의원실과 더불어민주당 김회재의원실은 1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가난한 나라를 가장 열심히 돕는 대한민국 만들기”를 국가 목표로 삼자는 제안 집회를 개최하고, ‘존경받는 나라 만들기 국민운동본부(공동대표 김상복·손인웅·조일래·김선규·김진호 목사, 본부장 서경석 목사, 이하 존경받는나라운동)’가 주관했다.

이날 국민의힘 서울 종로구 최재형 국회의원은 “가난한 나라를 가장 열심히 돕는 대한민국’을 국가목표로 설정하는 것은 대한민국이 어려웠을 때 우리를 도와줬던 국제사회에 보답하는 마땅한 도리입니다. 또한, 우리의 원조를 받는 개발도상국과의 경제협력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대한민국의 경제 운동장을 넓히는 효과까지 가져올 것입니다. 한강의 기적으로 일컬어지는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이 모든 개발도상국의 모범이 되었듯이, 이제는 공적 개발원조(ODA) 확대를 통해 선진국의 지위에 걸맞은 긍정적 영향을 보여주는 국제사회의 모범국가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고 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여수을 김회재 국회의원은 “가난한 시절 국제적인 지원에 힘입어서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룬 대한민국이 이제 국제사회와 협력하여 이러한 위기에 처한 나라를 지원하여 세계평화에 기여하여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가난한 나라를 가장 열심히 돕는 대한민국 만들기’를 국가목표로 삼자는 존경받는나라운동의 제안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고 했다.

존경받는나라운동 대표 김상복 목사는 대회사에서 “지난 날 우리 자신을 위해 ‘잘 살아보세’를 외쳤던 함성을 이제는 가난한 나라들을 위해 ‘잘 도와주세’라 외치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러려면 대한민국도 자유와 정의, 사랑과 평등, 정직과 성실과 같은 고귀한 가치들을 소유하고 실현하는 나라가 되어야 합니다. 국민과 지도자들과 국가가 고귀한 목표를 분명히 하고 대한민국이 발전을 계속하므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를 가장 열심히 돕는 존경받는 나라”가 되도록 모두 함께 출발하십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 순서는 집행위원장 서경석 목사의 사회로 국민의례, 대회사 국민의힘 최재형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국회의원, 김상복목사(존경받는나라운동 대표), 축사 김진호 前감리교 감독회장(존경받는나라운동 대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국가목표 제안문 발표 손인웅목사(존경받는나라운동 대표), 국가목표 제안문 동의하는 국회의원 명단 발표 및 인사의 시간, <국제개발 NGO만들기> 제안 조일래 목사(존경받는나라운동 대표), 각 나라 선교사 명단 발표 문창선 목사, 제2차 ODA증액 시민,청소년행진 발표 김선규 목사(존경받는나라운동 대표), 가난한 나라 진출 한국기업은 純益의 半을 그 나라에 기부 두상달 장로, 기독실업인회가 純益의 半 주는 일에 앞장 김영구 기독실업인회 중앙회장, 지방대학이 가난한 나라를 하나씩 맡아 돕기에 앞장 서경석 목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현재까지 현직 국회의원들 중 이 제안에 동의한 이들은(가나다 순) 국민의힘당 강대식, 권영세, 김미애, 김승수, 김영식, 김태호, 박대출, 백종헌, 서정숙, 송석준, 윤창현, 이달곤, 이명수, 이인선, 이종성, 이헌승, 정우택, 조명희, 주호영. 지성호, 최승재, 최재형, 최춘식, 최형두, 허은아, 홍석준, 태영호 27명,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김경만, 김영배, 김회재, 박광온, 박용진, 박찬대, 변재일, 서영석, 송기헌, 신현영, 이병훈, 이용선, 이형석, 정일영, 허종식, 홍정민, 17명, 무소속 양정숙 1명 등 도합 45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