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중3, 고교학점제 이렇게 준비하자!’
서울시교육청, ‘중3, 고교학점제 이렇게 준비하자!’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3.11.1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미리보는 고교학점제와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서울시교육청

[톱뉴스]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11월 25일 고려대학교 과학도서관 강당에서 ‘2023 중3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미리보는 고교학점제와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생의 진로 희망과 적성에 따른 맞춤식 진로·진학의 방향을 설계하고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사전에 참가 신청한 서울 소재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 등 450명 이며, 신청은 전자 설문 응답(붙임 참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하여 강의 자료를 추후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 탑재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비', '2024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진로·진학을 고려한 선택과목 안내', '대입 전형 및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에 대해 고교학점제와 대입 진학지도에 전문성을 갖춘 선택과목 안내서 집필진과 대학진학지원단 소속 교사가 강의를 맡아 진행한다.

신상열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의 고교학점제 및 대입 관련 정보 수요를 충족시킬수 있을 것”이라며, “ 학생 맞춤형 진로 연계 교육을 강화하여 중3 학년말 교실의 정상화와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