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저염·저당 식습관 교육' 실시
은평구, '저염·저당 식습관 교육' 실시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3.12.2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의 저염·저당 식습관을 위한 ‘당당하(下)게 건강해저염(鹽)’ 실시
은평구, ‘저염·저당 식습관 교육’ 실시

[톱뉴스] 은평구가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99기관을 대상으로 ‘당당하(下)게 건강해저염(鹽)’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당당하(下)게 건강해저염(鹽)’은 전문 영양사가 어린이 급식소에 직접 방문해 저염·저당에 관한 교육 후 현장에서 급식의 염도를 측정하고, 어린이 급식소에서는 매월 염도 모니터링을 실시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저염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건강한 당 섭취에 대한 필요성과 실천 방법에 대한 저당 교육도 함께 진행해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사업 결과 99기관 어린이 급식소 모두 적정 염도 기준인 어린이집, 유치원 0.4%, 초등학생 이용시설 0.6% 이하를 준수해 해당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사업에 참여한 기관은 “영유아기에 중요한 저염식을 위해 저염‧저당 사업에 참여해 저당을 실천하고 염도에 더 신경 쓰며 조리해 아이들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단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이 진행되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홍완수 센터장은 “올바른 교육과 어린이 급식소의 노력으로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급식이 제공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