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현대적 디자인으로 새 단장한 암사보도육교
강동구, 현대적 디자인으로 새 단장한 암사보도육교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1.0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사보도육교, 강동구를 상징하는 관문으로 개선… 고유 디자인 입혀 상징성 부여
암사보도육교

[톱뉴스] 강동구는 올림픽대로에서 암사동으로 진입할 때 처음 마주하게 되는 고덕로 25 일대의 ‘암사보도육교’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암사보도육교가 강동구의 주요 관문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특징 없이 육교로서의 기능적인 역할만을 해왔지만, 이제는 강동구를 상징하는 관문으로 새롭게 재정비돼 강동 초입에서 사람들을 맞이하게 된다.

노후화된 암사육교의 시설물을 재정비하고 강동구만의 특색있는 디자인을 입히기 위해 구는 지난 7월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 의견수렴 과정을 거쳤고, 디자인 개발을 위해 강동구 경관위원회와 강동구 야간총괄기획가로부터 자문을 받았다. 이후 경관조명 설치를 위해 서울시 좋은빛위원회 심의와 구조안전진단 용역을 시행해 지난 11월 착공에 들어갔고, 12월 15일 공사를 완료했다.

김준오 도시경관과장은 “올림픽대로에서 암사동으로 진입할 때 처음 마주하게 되는 암사보도육교가 이번 경관사업을 통해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새롭게 바뀌었다.”며 “계단에는 강동구 상징 캐릭터인 움스프렌즈를 도색해 인근 초등학교 아이들의 등하굣길이 더욱 즐거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암사보도육교가 우리구를 상징하는 관문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