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유치원 신학기 도움 자료 개발 및 보급
2024학년도 유치원 신학기 도움 자료 개발 및 보급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1.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실행하는 관찰 및 평가
2024학년도 유치원 신학기 도움 자료 개발 및 보급

[톱뉴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유치원 현장의 신학기 업무 지원을 위해 2024학년도 유치원 신학기 도움 자료를 개발· 배포한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자료는 내실있는 2019 개정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관찰 및 평가 과정을 수록했고, 다양한 사례들을 유목화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했다는 특징이 있다.

신학기에 교사들이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유아, 학부모의 유치원 신뢰도 제고를 위해 개발된 이번 자료는, 온라인 설문 조사, 현장 교원 의견 수렴회 등을 거쳐 필요한 주제(영역)에 대한 의견을 바탕으로 개발 내용을 선정했다.

자료의 내용은 내실있는 2019 개정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관찰 및 평가의 필요성의 시작으로, 관찰 및 평가를 다양하게 접근하는 방법, 관찰 및 평가를 위한 디지털 활용 방안 등에 대해 경험적 사례들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해당 자료는 서울시교육청 누리집과 아이누리 포털에 탑재(예정)하여 유보통합을 앞두고 서울시교육청 유치원 교원들뿐만 아니라 2019 개정 누리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들도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하여 해당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자료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유아·놀이 중심 교육의 실천을 위한 교사의 관찰과 기록하는 평가의 과정에 대한 교육과정 준비 및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앞으로도 유치원 교원들의 교육과정 실행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현장지원자료를 개발하여 교육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