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홍대 레드로드와 함께 성장할 문화예술 창작자를 찾습니다
마포구 홍대 레드로드와 함께 성장할 문화예술 창작자를 찾습니다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1.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로드 발전소 내 문화예술 작업 부스 8개, 월 8만 원대로 입주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2023 문화예술활성화 유공 구민 표창 수여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톱뉴스] 마포구는 문화예술인의 활발한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레드로드 발전소 시설 내 메이커스 부스에 입주할 문화예술 창작자(레드로드 메이커스)를 오는 2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포구 와우산로35길 50-4 일대에 자리한 레드로드 발전소는 구민과 관광객, 예술인 등 누구나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즐기고 향유할 수 있도록 마포구가 야심 차게 준비한 공간으로, 마포구는 해당 공간을 기존 책 문화공간(구(舊) 경의선 책거리)에서 복합문화예술시설로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다.

마포구는 세계적인 문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홍대 레드로드와 이어지는 레드로드 발전소 시설 내 약 25㎡의 문화예술 작업 부스 8개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월 8만 원대로 임대해 문화예술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방침이다.

모집 대상은 디자인, 공예, 웹툰 등 각종 문화예술과 방송 분야의 창작자로, 레드로드와 연계한 콘텐츠 및 작품 개발 등 마포구와 협력 사업이 가능한 개인이나 단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PT) 심사를 거쳐 선정된 창작자 ‘레드로드 메이커스’는 1년 동안 본인이 추구하는 분야에서 홍대 레드로드를 홍보하고 활성화할 예술 활동을 추진하면 된다. 또한 메이커스에게는 마포구가 주관하는 축제와 행사,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입주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마포구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여 신청서 등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레드로드 발전소가 창작 공간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레드로드와 함께 성장할 열정 가득한 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리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레드로드 발전소를 통해 문화예술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