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문화재단, ESG·인권 경영 선포
서울시 동대문문화재단, ESG·인권 경영 선포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1.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 및 구민들의 문화 향유 위해 최선 다할 것”
동대문문화재단 ESG·인권 경영 선포식

[톱뉴스] 서울시 동대문문화재단은 12월 21일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에서 ‘ESG·인권 경영 선포식’을 열고 문화예술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선언했다.

동대문문화재단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의 머리글자를 딴 ‘ESG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를 이행할 것을 밝혔다. 그리고 인권 경영 선언을 통해 윤리경영체계 고도화로 법과 윤리를 준수하는 투명한 문화재단의 활동 체계 마련할 것을 선포했다.

재단 임직원은 ESG 경영 선언문에서 ▲친환경 조성 및 문화 재생을 통한 탄소 중립 실천 ▲문화예술 환경조성 및 문화를 통한 지역 사회공헌 실천 ▲청렴 및 윤리경영 체계 확립 및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이끌 것을 다짐했다.

또한,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 구현을 위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 경영문에서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근무환경 ▲자유로운 노동조합의 활동 보장 ▲임직원과 구민의 안전 확보 등을 표명했다.

김경욱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ESG·인권 경영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사업을 꾸려 구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