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설 명절 따뜻하게"…다문화가족‧자립준비청년 위한 행사 열어
은평구, "설 명절 따뜻하게"…다문화가족‧자립준비청년 위한 행사 열어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2.11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자립준비청년들과 함께 덕담 나누기와 설 음식 나눠 먹기 행사 진행
지난 6일 진행된 ‘다문화가족 설명절 문화 나눔 행사’ 모습

[톱뉴스] 은평구는 설을 앞두고 다문화가족과 자립준비청년들이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6일 은평구 가족센터에서 다문화가족 50여 명과 ‘설 명절 문화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이해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정을 나누고, 한국과 각국의 설 전통음식을 체험하는 교류의 장으로 열렸다.

주요 행사는 ▲자국의 전통의상을 차려입은 다문화가족들의 단체 윷놀이 대회 ▲다국 포토존 ▲중국의 팔각건, 베트남의 버우꾸아가꼽, 일본 켄다마 등 다양한 나라의 전통놀이 체험 ▲한국의 식혜, 중국의 싸치마·탕후루, 일본의 도라야끼 등 각국 전통음식 체험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오는 8일에는 자립준비청년 20여 명과 함께하는 설맞이 ‘복(福) 나와라 뚝딱 행사’를 개최한다. 1부는 레크레이션 강사를 초빙해 미래 계획을 나누고, 20대 로드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갖는다. 2부는 구청장과 설 음식을 먹으며 그룹별 대화를 통해 경제, 주거, 대학 진학 등 고민을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모든 구민이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과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