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기적의도서관 '2월 에코서가 특강' 홍보 포스터
도봉기적의도서관 '2월 에코서가 특강' 홍보 포스터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2.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환경 전문가와 함께하는 소통형 강의…2, 5, 8, 11월 주제별로 진행
도봉기적의도서관 ‘2월 에코서가 특강’ 홍보 포스터

[톱뉴스]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도봉기적의도서관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에코서가 특강을 연다고 밝혔다.

에코서가 특강은 한 달 동안 생태환경 주제를 정해 관련 책 소개와 더불어 미디어 속 정보를 전달하고, 마지막 주에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이야기를 나누는 도봉기적의도서관의 생태환경 특화프로그램 중 하나다.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2, 5, 8, 11월에 운영될 예정이며, 첫 번째 시간인 2월에는 ‘오늘은 유행, 내일은 쓰레기?’라는 주제의 큐레이션과 이소연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이소연 작가는 우리에게 중고문화의 가치를 알려준 당근마켓의 에디터이자, 여러 매체(채널yes24, 코스모폴리탄 등)에 환경 관련 글을 기고하는 칼럼니스트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2월 24일 오전 10시 도봉기적의도서관 1층(푸른 꿈을 읽는 에코서가)에서 열린다.

‘정말, 옷으로 멋있어질 수 있을까요?’를 주제로 옷의 생산, 유통, 의류폐기물이 되는 과정에 대해 살펴보고 우리 안에 소비 문화와 무의식적인 습관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 무감각한 소비에서 벗어나 환경을 지키면서도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제 소비 트렌드는 ‘더 싸게’가 아닌 ‘더 바르게’가 된 것 같다. 이번 특강을 통해 대체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지구를 어떻게 지킬 수 있을지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코서가 특강은 성인과 청소년(초등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15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청은 2, 5, 8, 11월 모두 5일부터 특강일 전까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