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Resilience)' 직원 매니페스토 특강 개최
은평구,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Resilience)' 직원 매니페스토 특강 개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2.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 초청해 진행
은평구,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Resilience)’ 직원 매니페스토 특강 개최

[톱뉴스] 은평구는 지난 14일 민선8기 공약사업 담당 직원과 신규직원을 대상으로 ‘2024. 직원 매니페스토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공약사업 담당 직원과 신규직원에게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이행의 중요성과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펼치기 위한 공직자의 자세와 역할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Resilience)’을 주제로 매니페스토 운동의 역사와 민주주의, 공약 관리 및 공약 이행 우수사례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다. 초불확실성 시대의 지자체가 할 수 있는 대처 방안에 대한 해외 사례와 타 지자체의 사례들을 예시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팬데믹, 경제위기, 고령화, 기후변화 등 현재 이슈화된 사회문제에 대한 직원들과 대화로 다양한 의견 공유 등 고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공약 이행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구민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생각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구민과 소통을 통해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