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밝은 정월대보름, 서울 중구 1인가구 ‘오곡밥 먹고 윷 놀고’
달 밝은 정월대보름, 서울 중구 1인가구 ‘오곡밥 먹고 윷 놀고’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2.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기애애한 윷놀이현장

[톱뉴스] 서울 중구는 24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1인 가구를 대상으로‘윷놀다가, 오곡비빔밥’ 행사를 열었다.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 20여 명이 오전 11시 1인 가구 전용 소통 공간 ‘놀다가’(중구 난계로17길 20-7)에 모였다.

땅콩과 호두 등 견과류를 담아 부럼 꾸러미를 만들고 딱딱한 부럼을 ‘꽉’ 깨물며 한 해의 건강을 기원했다.

각자 준비해온 나물을 한데 섞어 비빔밥도 만들었다. 김길성 중구청장도 이날 행사장을 찾아 비빔밥을 함께 먹으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어서 윷놀이대회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윷놀이는 어릴 때 이후 처음이라 어색하다”고 했지만, 시간이 지나자 행사장은 환호성과 탄식, 웃음으로 가득했다.

“잘 놀다 갑니다” 이웃들과 두런두런 둘러앉아 정월대보름 반나절 여정을 모두 마친 이들은 보름달처럼 환한 웃음을 비쳤다.

김길성 중구청장은“오늘 밤엔 밝은 달 보면서 중구민의 평안을 기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의 인구 중 약 44%가 1인 가구이며 그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중구는 이러한 인구 추이에 발맞춰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매월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취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소모임 운영을 독려한다. 이를 통해 1인 가구가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서로 안부를 전하며 돌볼 수 있는 관계망을 형성을 돕는다. 앞서 1월에는 명절맞이 상차림,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