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랑 당근할래요?" 당근마켓 단골맺기 첫 이벤트 개최
"강남구랑 당근할래요?" 당근마켓 단골맺기 첫 이벤트 개최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4.02.29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일 구청 현장 이벤트를 시작으로 10일까지 총 800명 대상...당근마켓 통해 생활밀착형 정보 전달
당근뽑기 이벤트 홍보 이미지

[톱뉴스]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오는 3월 4일부터 10일까지 당근마켓 단골맺기 첫 이벤트를 개최한다.

지역 기반 중고거래 앱인 당근마켓은 최근 지역주민들이 생활 정보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7개의 SNS 홍보 매체를 운영하고 있는 구는 지난해 11월부터 당근마켓 커뮤니티를 새로운 홍보 채널로 발굴했다.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당근마켓 채널을 운영해 이용자들이 구정 소식을 쉽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장 이벤트는 3월 4일 오후 2시 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선착순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남구청과 당근 단골맺기를 하면 현장에서 당근 모형을 뽑고 당첨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로 준비했다. 여기에 더해 강남구 주요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는 ‘카카오톡 뉴스터치 알림톡’까지 신청하면 당근뽑기 이벤트에 한 번 더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는 3월 4일부터 10일까지 이어진다. 당근마켓에서 강남구청 비즈 프로필과 단골맺기를 하고, 단골을 인증한 캡처 화면을 네이버폼으로 보내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3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15일 강남구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당근마켓→동네생활→공공소식에서 강남구에서 올린 생활 밀착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야간·휴일 진료가능 병원, 고혈압·당뇨 교실, 코엑스 무료 전시티켓 등 복지·교육·문화·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새로운 홍보 매체인 당근마켓을 통해 구민들이 유용한 생활정보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아울러 카카오톡 알림톡, 유튜브 쇼츠 등 변화하고 있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최신 이슈를 반영한 맞춤형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