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사회적가치지표 교육 실시
은평구,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사회적가치지표 교육 실시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3.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 즐거운 소통에서 개최
은평구, 2024년 상반기 사회적경제 사회적가치지표 교육 포스터

[톱뉴스] 은평구는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 즐거운 소통에서 ‘사회적가치지표(SVI)이해와 챗지피티(ChatGPT)로 준비하는 측정대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을 포함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가치지표(SVI)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측정하기 위해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한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일반 협동조합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 분야에 있어 관내 기업의 사업역량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준비됐다.

제4차 사회적기업 기본계획과 관련해서 사회적가치, 경제적 성과 등을 평가해 지원을 차등화하는 정부 정책에 맞춰 진행된다. 이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기업으로서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화에 충실히 하고자 하는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24년 사회적가치지표(SVI) 이해와 측정대비를 위한 챗지피티(ChatGPT) 활용(황유덕 강사, 협동조합 소설랩) ▲사회적가치지표(SVI) 측정 전략 멘토링(김종수, 스프링샤인사회적협동조합) 등 총 2회차로 구성된다. 특히 사회적가치지표(SVI) 측정 전략 멘토링에는 관내 협동조합의 우수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사전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홍보 웹자보의 큐알(QR)코드를 통해 구글폼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거나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은평구 관계자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객관적인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 역량 강화 교육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