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꿈나무소식지 어린이 기자단 50명 모집
양천구, 꿈나무소식지 어린이 기자단 50명 모집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3.19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교 및 등마, 등촌, 월정초 재학 중인 양천구 거주 3~6학년 50명 내외 3/26까지 모집
지난해 5월 제19기 양천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 위촉식 전경

[톱뉴스] 양천구는 구정에 대한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의 참여를 촉진하고, 아이들의 시각에서 구정 소식을 참신하게 전달하기 위해 ‘제20기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 50명을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005년부터 교육, 문화 사업 등 아동 맞춤형 구정 정보를 제공하는 ‘양천 꿈나무 소식지’를 분기별로 발행해 왔으며, 지금까지 어린이 기자 1,115명을 배출한 바 있다.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은 주제 선정부터 기사 작성까지 소식지 제작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생생한 지역 정보를 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책임감 함양 및 구정 관심도 제고는 물론 단원 간 교류 · 소통의 장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제20기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의 모집대상은 양천구에 거주하면서 관내 초등학교 30곳과 등마 · 등촌 · 월정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3~6학년 학생이다. 구는 학교별 1~2명씩 총 50명 이내 인원을 선발할 방침이다.

모집기간은 이달 26일까지로, 지원을 희망할 경우 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해 지원신청서를 작성한 후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 미달 시 학교장 추천을 병행한다. 구는 서류 심사를 거쳐 학교별 2명 이내 고득점 순으로 선발해 선정결과를 다음 달 8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선발된 꿈나무 기자는 다음 달 20일부터 내년 4월까지 1년의 임기로 활동하게 되며 구정 주요활동 체험의 기회도 주어진다.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이 구의 정책 · 시설 · 장소 등을 취재해 작성한 기사는 내부 편집위원회를 거쳐 꿈나무 소식지 지면에 실리게 되며, 이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 활동은 내 손으로 직접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소식지를 만들며 성취감과 보람을 경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관심 있는 어린이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