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 영화 상영과 디지털드로잉 연계 프로그램 '영화도 보고! 그려도 보고!' 운영
은평구립도서관, 영화 상영과 디지털드로잉 연계 프로그램 '영화도 보고! 그려도 보고!' 운영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3.21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부터 홀수달 마지막 주 토요일, 탄소 절감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
은평구립도서관, 영화 상영과 디지털드로잉 연계 프로그램 ‘영화도 보고! 그려도 보고!’ 운영

[톱뉴스] 은평구는 오는 30일부터 홀수달 마지막 주 토요일 영화 상영과 디지털드로잉 프로그램을 연계한 ‘영화도 보고! 그려도 보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탄소 배출량 절감 캠페인 ‘끄고, 도서관으로(OFF&LIBRARY)‘의 일환이다. 도서관에 방문해 문화생활을 영유하면서 동시에 가정마다 소비하는 냉난방 등의 에너지를 절감해 탄소 배출량 감소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준다.

은평구립도서관은 이 사업에 동참해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영화도 보고! 그려도 보고!’는 1부 영화 상영, 2부 디지털드로잉 수업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다채로운 영화를 선정해 상영한다. 도서관에 방문한 이용자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2부 디지털드로잉 수업은 초등학생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1부에서 관람한 영화 속 등장인물을 태블릿으로 직접 그려보고 나만의 굿즈로 제작한다.

2부 디지털드로잉 수업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있다. 단, 해당 수업 신청자는 필수로 1부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관람해야 한다.

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영화 상영과 4차 산업 시대 주요 트렌드 중 하나인 디지털드로잉을 연계했다. 도서관이 독서와 문화생활뿐 아니라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적 공간과 급격한 기후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친환경적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가족과 함께 즐겁고 기후변화에 앞장서 탄소중립에 이바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포스터를 참고해 은평구립도서관 책단비팀으로 전화 문의하거나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