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상인 스터디(동아리) 그룹에 참여할 관악구 상인 모십니다
2024. 상인 스터디(동아리) 그룹에 참여할 관악구 상인 모십니다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3.21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 골목상권 상인 대상 오는 3월 31일까지 접수…지난해 참여자 100% 만족
상인 스터디 그룹 모집 공고문

[톱뉴스] 관악구가 골목상권 내 소상공인들의 역량과 결속력 강화를 위해 상인 스터디 그룹(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상인 스터디 그룹 활동지원’ 사업은 상인 간 동일한 관심사를 중심으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여 골목상권 상인 간 공동체의식을 강화하고 상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을 구성하기 위해 3년차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보라매동, 조원동 등 전역에서 총 9개 스터디 그룹이 운영됐으며, 사업 종료 후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 100%가 사업 전반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하여 상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구는 올해 권역별 10대 골목상권의 상인회를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상권 별 스터디 그룹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구는 우선 ▲SNS 활용 홍보 ▲신메뉴 개발 ▲소품 만들기 등 상인들의 수요조사를 거쳐, 상권 별 선호도가 높은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다.

올해 구는 10대 골목상권 별 1개 스터디 그룹을 지원할 계획이며, 1개 스터디 그룹당 최소 3명에서 최대 5명의 상인으로 구성한다. 스터디 그룹은 오는 4월에서 6월까지 8회의 활동에 참여해야 한다.

구는 이번 사업으로 골목상권 내 상인들이 정기적 모임 활동을 하고 상인들끼리 단합하여 지속 가능한 소상공인 네트워크 형성과 지역상권이 활성화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스터디 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31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 또는 해당 상권 상인회장에게 제출하면 된다. 직접 그룹을 구성하여 신청하거나 개별 신청 모두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경기침체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데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상인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