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물절약 전단지 1만2천부, 스티커 5천부 제작 배부
안양시 물절약 전단지 1만2천부, 스티커 5천부 제작 배부
  • 안양톱뉴스
  • 승인 2015.07.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뭄 극복! 수돗물 절약부터 실천합시다.

안양시가 물 사용량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아 수돗물 절약을 당부하고 나섰다.

6일 시에 따르면 수돗물 절약을 안내하는 전단지 1만2천부와 스티커 5천부를 제작해 각 동을 통해 배부했다.

전단지에는 양치컵 사용하기, 빨래는 모아서 하기, 수압밸브 조절하기, 샤워시간 1분 줄이기, 수도꼭지 잠근 채 손에 비누칠 하기, 설거지는 물을 받아서 하기, 허드렛물 재활용하기 등의 내용이 기재돼 있다.

빨래를 모아서 하거나 수압밸브를 조절할 경우 최대 30%까지 물을 절약할 수 있고, 샤워시간 1분을 앞당기면 12ℓ를, 물을 받아서 설거지를 하면 74ℓ의 물을 각각 아끼게 된다는 점도 그림을 덧붙여 소개하고 있다.

스티커 5천부는 월 수돗물 사용량이 2천톤 이상으로 비교적 많은 수용가를 중심으로 배포했으며, 이중에서도 목욕탕, 헬스장, 수영장 등 물 사용량이 특히 많은 사업장에 대해 절수기 설치를 권고했다.

안양시는 이와 함께 가뭄극복과 생활 속 물 절약을 당부하는 문구를 시 공식 SNS와 버스도착시스템(BIS), LED전자게시대, 홈페이지 팝업창 등을 집중 활용해 수용가와 시민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안양시의 한 관계자는 가뭄이 계속되고 있는데다 물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물을 아껴쓰는 지혜가 필요할 때라며 수용가들의 자발적인 물 절약 운동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