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4 공유촉진 사업 공모, 공유하면 달라져요!
성북구 2024 공유촉진 사업 공모, 공유하면 달라져요!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3.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11일까지 공모 접수
2024 성북구 공유촉진 사업 공모, 공유하면 달라져요!

[톱뉴스] 서울 성북구가 지속가능한 공유생태계 조성을 위해 오는 3월 26일부터 2024 성북구 공유촉진 사업에 참여할 기업 및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북구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중소기업, 사회적경제기업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기업(단체) 소재지가 성북구가 아니더라도 성북구 내 공유를 촉진할 수 있는 사업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성북구는 공유촉진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의 유휴자원을 발굴해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가 협력해 자원 부족과 사회문제를 해결할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성북구는 지난해 5개 공유촉진 사업을 선정해 2,500만원을 지원했으며,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관광지도 개발, 느린학습자 아동을 대상으로 한 재능 공유, 정릉 골목 공간을 활용한 마을 장터, 여성바둑교실, 업사이클링 워크샵 등 다양한 공유 사업을 전개해 지역 공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2024 성북구 공유촉진 사업의 모집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11일까지이며, 담당자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관련한 신청서 양식이나 공모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북구청 누리집-구정소식-고시공고 참고]

공모 기간 동안 접수된 사업은 성북구 공유촉진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사업자와 지원 금액이 결정되며 추후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2,500만 원(사업별 최대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는 매년 공유촉진 공모사업을 통해 공유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 공유를 통해 삶을 변화시키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사업 관련 문의는 성북구청 지역경제과 사회적경제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