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4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 의견제출 접수
구로구, 2024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 의견제출 접수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3.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8일까지 열람 및 의견제출
구로구청

[톱뉴스] 구로구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하여 오는 4월 8일까지 열람 및 의견제출을 받는다.

구는 34,246필지 대상으로 국토교통부에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적용해 개별 토지 특성 등을 조사하고 감정평가법인 등의 검증을 거쳐 산정했다.

개별공시지가는 구청 부동산정보과나 동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람 후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오는 4월 8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의견서에 의견 가격과 사유를 기재하여 구청 부동산정보과에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재조사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하고 4월 30일에 결정 공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열람 기간동안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개별공시지가와 관련해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감정평가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관련은 구청 부동산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지방세 등 세금 부과의 기준이 되는 만큼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이 열람 기간 내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해 의견이 있을 시 기간 내 꼭 제출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