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파티에서 새학기 친구들과 우정 쌓으세요
금천구, 청소년 파티에서 새학기 친구들과 우정 쌓으세요
  • 김변호 기자
  • 승인 2024.03.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세부터 24세까지 관내 청소년 100명 대상 분기별 다른 주제로 운영
청소년 파티 홍보물

[톱뉴스] 금천구는 오는 30일 14시에 금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을 위한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들이 파티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자기주도성과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대인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되도록 마련했다.

구는 올초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파티기획단’ 10명을 선발했다. 파티기획단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선정해 매 분기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파티를 운영한다.

1분기는 ‘새학기 친구와 추억쌓기’를 주제로 신학기에 새롭게 사귄 친구들과 함께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파티에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프로그램과 상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 ▲ 모루인형 열쇠고리 만들기 ▲ 환경 비누 만들기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홍보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상시 프로그램은 ▲ 친구와 찍는 인생네컷 ▲ 우리만의 우정 팔찌 만들기 ▲ 토스볼(점수가 적힌 원형 표적에 공을 굴리거나 던져 진행하는 새로운 스포츠) 1:1 대결 ▲ 투표를 독려하는 짧은 동영상 촬영 ▲ 닌텐도 볼링·배구 게임 ▲ O·X 퀴즈 등을 운영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2분기에는 ‘청소년의 달’ 3분기에는 ‘여름’ 4분기에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파티기획단에서 청소년들이 원하는 것,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반영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문화공간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