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엄용수’가 말하는 소통기술 꿀팁!
개그맨‘엄용수’가 말하는 소통기술 꿀팁!
  • 시스템
  • 승인 2015.07.0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 방지로 중단됐던 ‘2015 광나루 아카데미’를
title=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그 동안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했던‘2015 광나루 아카데미’강연을 재개한다.

 

구는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를 초청해 구민들에게 자기계발, 건강, 역사, 문화예술 등 전문적 지식과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개방형 특강인‘2015 광나루 아카데미’를 12월까지 매월 1회씩 무료 공개강좌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회차에는 개그맨이자 방송인‘엄용수’가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구청 대강당에서 구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펼친다.

 

강연자인 엄용수는 1981년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데뷔한 이후‘쇼 비디오자키’,‘유머1번지’,‘코미디 세상만사’등에 출연해 당대 최고의 개그맨으로 인기를 누렸다.

 

현재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회장, 한국방송영화공연 예술인노동조합 코미디지부 지부장으로 재임하면서 각 언론매체와 지자체에서 웃음 특강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엄용수는‘유머로 소통하라’라는 주제로 웃음이 주는 긍정적 마인드, 웃음이 주변 분위기와 대화에 미치는 효과 등에 대해 특유의 성대모사를 통한 재치 있는 입담으로 알려줄 예정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강연장 입구에‘천원의 행복’모금함을 마련하고, 입장 시 기부금 모금을 통해 연말에 저소득층 교육복지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450-753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5 광나루아카데미는 올해 하반기에도 ▲ 신병주 건국대 교수‘난중일기 속 장군 이순신, 인간 이순신’▲ 서민 단국대 교수‘건강의 허와 실’▲ 강판권 계명대 교수‘어느 인문학자의 나무와 삶’▲ 성악가 조용갑‘도전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 남재현 프랜닥터내과의원 원장‘건강을 대하는 자세’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저명인사의 웃음강의를 통해 구민모두가 행복해지고 나아가 언제나 웃음이 넘치는 도시가 됐으면 한다”며,“아울러 평생학습 시대를 맞아 구가 정성껏 준비한 인문 교양 강좌인‘광나루 아카데미’에 많이 참여하셔서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마음의 자양분을 얻어 삶의 질을 높이고 자아실현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