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어린이집 안전운영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광진구, 어린이집 안전운영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김시온
  • 승인 2018.07.3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원장, 통합차 운전자 등 약 240명을 대상으로 사례 중심 교육 실시
27일

▲  27일 광진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어린이집 안전운영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모습


광진구가 최근 잇달아 발생한 어린이집 차량안전 사고와 아동학대로 인한 아동사망 사고에 대한 예방의 일환으로‘어린이집 안전운영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27일 열린 이날 교육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광진육아종합지원센터장, 국공립 · 민간 · 가정 어린이집 연합회장, 어린이집 원장 및 통합차 운전자 등 약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진청소년수련관 대극장에서 오후 3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됐다.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어린이 안전관련 강사를 초빙해 통학차량 승하차시 안전사고, 통학차량 내 방치사고, 벨트 착용 등 어린이 안전관리 및 아동학대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진행해 일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광진구에는 지난 3일 기준으로 국공립 · 민간 · 가정 어린이집 모두 합쳐 199개소에 7,441명의 아동이 다니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최근 어린이들에게 일련의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다”라며,“최일선에서 영유아의 보육을 책임지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이 좀 더 세심하게 아이들을 지도해 주시길 바라며, 구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고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