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창안대회’ 개최
광진구,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창안대회’ 개최
  • 김변호 기자
  • 승인 2018.08.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일까지 개인 또는 4~6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신청 가능
광진구 찾아가는 아동권리찾기.
광진구 찾아가는 아동권리찾기.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제1회 광진구 아동 ․ 청소년 정책창안대회’를 개최하고자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구정에 참여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민주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만 11세부터 18세까지 아동·청소년, 초등학교 5학년~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으로 개인 또는 4~6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신청할 수 있다.

정책주제는 교육, 문화, 안전, 환경, 교통, 복지 분야이며, 이 가운데 자신의 주변에서 느끼는 사회문제들,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 등 평소 광진구에 제안하고 싶었던 내용 가운데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구는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8개팀을 선발한다. 본선대회는 10월 20일 오후 2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며, 본선에 진출한 팀은 PPT를 통해 정책제안을 발표하고 구는 심사를 거쳐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9월 18일까지 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 고시·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sjy39@gwangji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450-7556~7)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아동·청소년은 광진구의 미래이다. 민선7기 8대 비전 가운데‘교육일류’가 포함된 만큼 배움과 돌봄이 함께 이루어지는 광진형 혁신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아동·청소년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와 구 정책에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해봄으로써 민주시민으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는 부서별 검토와 예산확보 등을 거쳐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