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찾아가는 공동주택 나눔카 설명회 개최
광진구, 찾아가는 공동주택 나눔카 설명회 개최
  • 김변호 기자
  • 승인 2018.10.10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69개소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나눔카 서비스 이용방법 홍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차량 공동이용(car-sharing)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찾아가는 나눔카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0월 말까지 지역 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69개소 가운데 나눔카에 관심있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실시한다.

설명회에서는 공유차량(나눔카) 이용의 개념, 이용방법, 경제·환경적 효과 등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나눔카와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 응답 시간도 가진다.

한편 구는 나눔카 주차장 63개소에서 나눔카 232대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나눔카는광진구에서 하루 평균 약 6,200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나눔카 주차장은 주로 접근하기 쉬운 주거지, 상가, 주차장 및 환승이 용이한 지하철역 주변에 설치했다.

아울러,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나눔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지점을 확대하기 위해 아파트, 빌라, 다세대 주택 등 공동주택 주거지역 내 나눔카 주차장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공동주택단지를 직접 방문 및 홍보 나눔카 이용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통행정과(☎450-7919)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통하여 나눔카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차를 소유가 아닌 공유의 개념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주민들이 나눔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