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운영위, 조국 민정수석 취임 후 첫 출석
국회 운영위, 조국 민정수석 취임 후 첫 출석
  • 김변호 기자
  • 승인 2018.12.31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전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의 폭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듣고 폭로 내용의 진위 여부 등을 집중 추궁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왼쪽)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오른쪽).자료사진=연합뉴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왼쪽)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오른쪽).자료사진=연합뉴스

국회 운영위원회는 31일 전체회의를 열어 청와대 전 특별감찰반원 김태우 수사관의 폭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듣고 폭로 내용의 진위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한다.

회의에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참석할 예정이다.

청와대 민정수석이 국회 운영위에 나와 현안 관련 질의응답을 하는 것은 2006년 8월 전해철 민정수석 이후 12년 만에 처음이다.

여야는 특히 이번 파문의 핵심 당사자인 조 수석을 둘러싸고 치열한 공방을 벌일 전망이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당초 이 의혹을 김 수사관 개인의 일탈 문제로 규정한 만큼 임 실장과 조 수석에 대한 철통 방어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은 김 수사관의 폭로로 청와대의 민간인 사찰 행태가 드러났다면서 임 실장과 조 수석을 상대로 총공세를 펼칠 계획이다.

특히 야권은 조 수석의 책임론을 집중적으로 부각하며 조 수석의 사퇴를 거듭 요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