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한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광진구,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한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 김변호 기자
  • 승인 2018.11.08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장동 소재 행정차고지 앞에서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장동 소재 행정차고지 앞에서‘동절기 대비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다가올 동절기 대비 자동차 점검을 통해 겨울철 차량관리와 안전운전을 위해 마련됐다.

구가 지원하고 서울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광진구지회와 기아자동차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행사를 위해 파견된 전문 정비사 20여 명이 진행했다.

점검 대상은 구민이 소유한 승용, 소형승합, 화물 차량 등 10인승 이하 차량이다.

전문 정비사는 히터 및 냉각수 계통과 타이어공기압 등을 꼼꼼히 점검했으며, 전구·와이퍼 등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해줬다.

차량점검을 희망하는 주민은 당일 현장에서 신청 접수 후 점검받았으며, 지난해에는 300여대의 차량에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현장에서 차량점검을 받은 정석진씨(가명, 자양1동)는“요즘 정비소에서 워셔액만 바꾸려고해도 비용이 좀 나가는데 이렇게 무상으로 교체하고 전문 정비사분들이 차량까지 점검해 주셔서 겨울철 운전이 한시름 놓였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구민의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위해 우리구는 해마다 여름 휴가철과 동절기에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라며“겨울철은 폭설이나 추운 날씨로 인해 자동차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만큼 자동차 점검을 미리 받으셔서 안전운행 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